• 엠버서더 활동
  • Ambassadors Activity
  • Article Home > Ambassadors Activity > Article
被归类为赝品搁置在仓库的伦勃朗画作有可能是真品위작 분류돼 창고 방치됐던 렘브란트 그림 진품 가능성
작성자 : 한승제 작성일 : 2020-09-26조회수 : 104

 

据确认17世纪荷兰代表性画家伦勃朗的画作之前被归类为赝品数十年来保管在博物馆仓库的明信片大小的画作留胡须男人的头部(Head of a Bearded Man照片)出自伦勃朗工作室因此很有可能该画作不是赝品

 上月30(当地时间)英国卫报援引英国牛津大学阿什莫林博物馆负责北欧美术的馆长安坎普的话报道称,《留胡须男人的头部很有可能不是赝品该作品于1951年转让给了阿什莫林博物馆1981年由精通伦勃朗作品的伦勃朗研究项目判定为赝品因为据判断该作品是在伦勃朗去世后的17世纪后半期绘制的此后该作品被放置在博物馆地下仓库近40

 但是2015年凡-坎普认为该作品具有典型的伦勃朗作品的特征因此委托年轮年代学者皮特克莱因进行分析克莱因发现作品的木框来源于与伦勃朗画作被束缚的仙女座(Andromeda Chained to the Rocks)中使用的木框一样的波罗的海沿岸地区的栎树博物馆方面计划进一步调查伦勃朗是否亲自绘制了这幅画

 阿什莫林博物馆计划在11月前举行的早期伦勃朗(Young Rembrandt)”展览会上展示该作品


金哉希 jetti@donga.com

 

 

17세기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화가 렘브란트의 위작으로 여겨져 수십 년간 박물관 창고에 보관되던 엽서 크기의 그림수염 기른 남자의 머리(Head of a Bearded Man.사진)’가 렘브란트 작업장에서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 인해 위작이 아닐 가능성도 매우 높아졌다.

지난달 30(현지 시간)영국 가디언은 영국 옥스퍼드대 애슈몰린 박물관의 북유럽 미술 담당 큐레이터 안 반 캠프의 말을 인용해수염 기른 남자의 머리가 위작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이 작품은 1951년 애슈몰린 박물관에 넘어왔으나 1981년 렘브란트 작품에 정통한렘브란트 리서치 프로젝트가 위작으로 판명했다. 렘브란트 사후인 17세기 후반에 그려진 것으로 판단된다는 이유에서였다. 이후 이 작품은 40년 가까이 박물관 지하 창고에 방치됐다.

하지만 2015년 반 캠프는 해당 작품이 전형적인 렘브란트 작품의 특징을 보이고 있다고 판단해 연륜연대학자인 피터 클라인에게 분석을 의뢰했다.

클라인은 작품의 나무틀이 렘브란트의 그림묶인 안드로메다(Andromeda Chained to the Rocks)’에 쓰인 나무틀과 같은 발트해 연안 지역의 오크나무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밝혀냈다. 박물관 측은 렘브란트가 직접 이 그림을 그렸는지 추가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애슈몰린 박물관은 11월까지 여는초기 렘브란트(Young Rembrandt)’전시회에 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전글 华丽的北非伊斯兰美术的诱惑화려한 북아프리카 이슬람 미술의 유혹
다음글 Seoul Fashion Week goes digital / 서울패션위크가 디지털화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