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버서더 활동
  • Ambassadors Activity
  • Article Home > Ambassadors Activity > Article
부산소방본부 압수수색…'3명 사망' 지하차도 조사 (TTT)
작성자 : 269기 손현진 작성일 : 2020-08-02조회수 : 84

기사 제목: 부산소방본부 압수수색... '3명 사망' 지하차도 조사

 

기사 출처: MBC 뉴스 류제민 기자 200731

 

기사 내용: 3명의 안타까운 목숨을 앗아간 초량 제1 지하차도 침수 사고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담수사팀을 구성한 경찰은 사고 현장에 대해 국과수와 합동 정밀감식을 한 데 이어, 어젯밤 부산소방본부 등을 압수수색했다.

 

기사 선정 이유: 오늘도 마찬가지이고 며칠 간 폭우로 인해 많은 지역에서 크고 작은 피해를 본 것으로 알고 있다. 부산이 특히 지대가 낮은 곳들은 물이 차서 피해가 크다고 들었는데, 사망자도 나왔다고 해서 정말 놀랐던 것 같다. 이에 대해서 불가피한 상황은 아니었다고 느꼈다고 조사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조사를 한다고 소식이 들려와 다행이다. 

 

기사 느낀점: 사실 우리 친척들의 대부분이 경상남도나 부산에 살고 있어 걱정이 많았다. 다행히도 친척들이 살고 있는 동네는 언덕 위에 있거나 지대가 낮지는 않아서 별 피해를 보지 않았다. 하지만 사망자도 발생했을 뿐만 아니라 가게를 하는 분들 등 경제적 금전적 피해도 커서 이에 대해서 정부의 대책이 필요한 것 같다. 원래 이맘때 즈음이면 폭염 이야기가 나와야 하는데 그건 없고 계속 비가 세차게 내리고 있다는 점에서 기후 변화에 대해서도 기민하게 반응할 필요성이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기사 링크: https://imnews.imbc.com/replay/2020/nwtoday/article/5859503_32531.html


이전글 听说毕加索曾制作过陶瓷?피카소가 도자기도 빚었다고?
다음글 Hydrothermal Vents-열수구
진영훈 172126E 잘 읽었습니다. 2020-08-02